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윤주식] 중기관심 / 고려산업 주가 / 사료 관련주 / 수익인증


시윤주식을 꾸준히 들으면 수익이 난다. ㅎ

단기 관심종목도 공부하는 의미에서 계속 들여다보지만,

실제적으로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은 중기 관심종목이다. 

5월 초에 중기 관심종목을 소개하는 [시윤주식] 유튜브 영상을 보았다. 

선매집 중기 관심종목이었다. 

https://richym100.tistory.com/24

 

[시윤주식] 선매집 중기 관심종목

[시윤주식] 선매집 중기 관심종목 오늘도 "시윤주식" 유튜브 채널을 둘러본다. 21년 4월 29일 올라온 영상인데, 3~4개월 정도 지켜보면서 매집을 해도 괜찮을 것 같은 관심종목을 짚어준다. 놀라울

richym100.tistory.com

 

3가지 종목이 있었다. 한일단조, 고려산업, SCI평가정보

3개 모두 관심을 갖고, 나름 이것저것 공부해 보았다. 

점심시간, 시간 외 단일가를 통해서 매매를 하여, 적은 금액이지만, 연습하는 의미로 수익을 보았다. 

 

그중에서 고려산업을 좀 더 관심 있게 보고 있었다. 

지인 중에 비료 관련 종사자가 있어서, 고려산업을 물어보니, 알고 있었다. 

분기별로 발주 넣는 업체 중에 하나인데, 지난번에는 곡물 가격이 비쌌다고 한다. 

오~~. 

그리고, 시윤주식에서도 설명하기를, 

4,000원대까지 매집, 4,000원대 이탈하면, 손절. 5,000원 라운드피겨. 

 

분홍색 화살표 : 매수지점, 파란색 화살표 : 매도지점

 

3,800원 정도까지 내려가다가, 다시 4,000원을 회복하는 것을 지켜봤다. 

4,000원 초반대에서 하루, 이틀 더 내려가지 않는 것을 또 지켜봤다. 

바로 1차 매수했다. 

4,000원이 최근 지지라인으로 생각하고, 4,000원대에서 한 번 더(2차) 매수했다. 

나름 분할매수?.. 이게 분할매수 맞나???

아무튼... 

차트를 좀 더 크게 보면, 더 잘 보인다. 

10일도 안 된 시점에서 엉덩이기가 가벼워서 매도했다. 

5,000원까지도 오를 것 같지만,

어느 정도 수익이 났고, 수익 날 때 수익 실현하는 게 진리라고 시윤주식에서 얘기한 걸 상기하고 

매도했다. 

지난 금요일 6월 18일이다. ㅎ

10여 일 만에 차트상으로 저점에서 매수, 고점에서 매도한 느낌이라서, 엄청 뿌듯하다. 

23만 원 정도의 수익이 났다. 

수익금 자체는 작은면 작고, 크다고 하면 클 수 있는데. 

160만 원가량 원금에 23만원 수익. 14% 수익률은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한다.  

 

앞으로도 요 종목은 지켜볼 생각이다. 

한일단조는 이미 엄청 상승한 종목이라서, 쉽게 들어갈 수가 없다.

SCI평가정보는 지켜보고 있다. 

단순히 멍하니 지켜보지 않고, 해당 주식을 이것저것 잘 살펴보고 들어가야 한다고 시윤주식에서 일러줬다. 

추천주가 아니고, 관심종목이기 때문에 책임은 본인한테 있다고 항상 강조한다. 

맞는 말인 것 같다. 

 

그리고, 시윤주식에서 공부한 내용을 기반으로 수익을 냈다는 것이 신기하다. 

앞으로도 시윤주식 채널은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24만 구독자중에 내가 한 명이라는 것에 뿌듯하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