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팔레스타인의 역사

리치 사랑이 아빠 2023. 10. 15. 18:19
반응형

 


팔레스타인의 역사

팔레스타인의 역사는 복잡하고 중동의 넓은 역사와 깊게 얽혀있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은 그 지역 역사와 같다. 
주요 사건에 초점을 맞춘 팔레스타인의 역사에 대한 개요이다. 

 

 


고대사

팔레스타인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길고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곳은 가나안 사람과 페니키아 사람과 히브리 사람등 다양한 문명들의 고향이었다.
기원전 13세기에 이스라엘 민족이 이 지역에 이스라엘 왕국을 세웠다.

 




로마

기원전 63년, 로마제국은 유대(오늘날의 팔레스타인의 남쪽)를 정복했고, 후에
이름을 팔레스타인으로 바꿨다. 

 

 

 

 

 





비잔틴 시대와 이슬람 시대

서로마 제국이 멸망한 후 팔레스타인은 비잔틴 제국의 일부가 되었다. 
서기 7세기, 이슬람 아랍 세력이 그 지역을 정복했고, 이슬람을 그 지역으로 가져왔다.

 



십자군 및 오스만 제국 시대

중세 동안 팔레스타인은 십자군 국가들의 지배를 받았다.
1517년, 오스만 제국이 팔레스타인을 정복했고 몇 세기 동안 지배했다.





영국 위임통치령

제1차 세계대전 후, 국제연맹은 영국에게 팔레스타인을 통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고, 이것은 1920년부터 1948년까지 지속되었다. 이 기간 동안 팔레스타인에 대한 유대인의 이민이 증가하였다. 

 



국제 연합 분할 계획

1947년, 유엔은 팔레스타인을 유대인 국가와 아랍국가로 분할권고하는 분할 계획을 승인했다. 
이 계획은 유대인 지도자들에 의해 받아들여졌지만 아랍 지도자들에 의해 거부되어 분쟁으로 이어졌다. 




이스라엘 독립 전쟁 (1948)

1948년, 이스라엘 국가가 선포되어 제1차 아랍-이스라엘/이스라엘-아 전쟁이 일어났다.
이것은 팔레스타인 아랍인들에게 고통이 되었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분쟁의 핵심 쟁점으로 남아있다. 

 




아랍-이스라엘 전쟁

6일 전쟁(1967년)과 욤키푸르 전쟁(1973년)과 같은 분쟁들이 지속되었다. 

 

 



팔레스타인 해방 운동

팔레스타인 국민과 그들의 국가성에 대한 열망을 대변하는
팔레스타인 해방 기구(PLO)는 1964년에 설립되었다.
PLO는 야세르 아라파트와 같은 수에 의해 이끌었다.

 

 




오슬로 협정

1990년대에 오슬로 협정이 체결되어 요르단강 서안 지구와 가자 지구의 일부 지역에서 팔레스타인인들의 자치권이 제한되었다. 




팔레스타인의 지위

팔레스타인의 지위는 여전히 논쟁적인 문제로 남아 있고,
일부 국가들은 팔레스타인을 자치 국가로 받아들이고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예루살렘의 최종적인 지위는 특히 민감하고 결정되지 않은 문제이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갈등은 복잡하다. 


전쟁없는 세계가 되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