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이야기

[시윤주식] 관심종목 4월 5주차

리치 사랑이 아빠 2021. 4. 25. 22:33
반응형

[시윤주식] 관심종목 4월 5주차


"시윤주식" 유튜브 채널은 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주는 것 같다. 일요일마다 관심종목을 10개 올려준다.

추천주가 아니다. 관심을 갖게 된 이유와 가이드 주가를 알려준다. 

멍하니 사기만 하면 안 된다고 한다. 본인이 주체가 되어서, 적극적으로 공부를 해서 매매를 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수많은 종목 중에서, 직접 매매를 고려한 관심종목과 관심을 갖게 된 이유를 알려주는데, 주린이로써는 너무나 좋은 기회인 것 같다. 단기 매매용이기 때문에 직장 다니는 나로서는 직접적으로 매매하기는 힘든 것 같다. 하지만, 정말 매매할 것처럼 머릿속에 잘 집어넣어두었다가 점심시간에 잠깐잠깐 보면서 흐름을 익혀둔다면, 주식 보는 눈이 조금은 넓어질 것 같아서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보고 싶어 졌다. 

 

주의할 점은, 채널에서도 분명히 얘기하고 있다. 절대 참고만 해야 하고 본인 중심으로 매매를 해야 한다. 

출처 : 시윤주식


가이드 주가에 따라, 스마트하게 대응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종목이다. 

1. 상방을 뚫는 주가 흐름에서는 상방을 지지하면서 잘 올라가는 확인하고 매매 가능. 

2. 하방을 내려가지 않고 반등하는지 확인한 후 매매가능. 

3. 하방을 내려가면 손절해야겠고. 상방을 뚫으면 욕심내지 말고 수익 실현으로 진행. 

관심종목을 대처하는 대략적인 방법이다. 멍하니 매매하면, 지갑이 불어나지 않는다고 한다. 

출처 시윤주식

 

1. 드림시큐리티

상 5,500원

하 5,250원

인터넷 뱅킹, 블록체인, 보안주, 카카오 뱅크 관련주

지난해 매출, 이익이 급등. 작년에 1500원대 매출이지만, 그 이전에 280억대 매출이었음. 

비트코인 반등에 따라 주가 영향을 받음. 공동 인증서 폐지에 따른 생체인증 수요 증가에 따른 효과 기대. 

5,000원대 돌파를 몇 번 실패 이후, 최근에 5,000원대 장대 양봉으로 돌파 이후 현재 약간 조정상태. 

 

출처 시윤주식 드림시큐리티

 

 

2. GS글로벌

상 2,700원

하 2,500원

자원개발, 셰일가스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네이버에 나온 기업개요를 봤는데, 확 머릿속에 이미지로 떠오는 회사는 아니다. 

그래서 관심종목 뒤쪽에 둘 생각이다. 

최근에 고점 도달 이후 하락. 60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상승하는 중이었다. 그러다가 지지선을 맞고 재 상승 중이다. 

고점 저항선을 뚫을지를 지켜봐야 하는 것이 관건인 듯하다.

출처 네이버
출처 시윤주식 GS 글로벌

 

3. 한국전자인증

상 8,150원

하 7,500원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른 관련주로 이해됨. 우선, 단기 매매를 위해서 20년 2월부터 주가 흐름을 확인하는 것이 약간 놀랍다. 1년 정도의 흐름을 파악을 한 다음에 단기매매를 위해 어느 시점에 진입할지를 결정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는 것만으로도 큰 가르침이 있는 것 같다. 느낌적으로 좋아 보이는 차트를 보고, 호재 뉴스 기사를 보고 매수를 했던 나는 참... 안타깝다.

출처 시윤주식 한국전자인증

 

4. 혜인

상 7,860원

하 7,500원

태양광, 건설기계 관련주. 

출처 네이버
출처 네이버

최근에 급등 이후 20일 이동평균선을 타고 박스권을 이루고 있다. 이 박스권을 돌파하면 크게 상승하지만, 박스권을 이탈하면 크게 하락하게 되는 추세이다. 

출처 시윤주식 혜인

5.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상 37,500원

하 36,150원

스푸트니크v 관련주. 최근에 상장됨.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공모주를 최근에 참여한 적이 있어서, 그 회사인 줄 알았는데, 회사이름이 파마로 끝난다. 다른 회사인가 보다. 아무튼, 최근에 상장된 회사라서 관심종목 뒤쪽에 두고 싶다. 

스푸트니크v와 관련해서 이트론등 최근에 상승한 종목과 유사하기 때문에, 지켜볼 필요 있다. 갭 상승한 이후, 갭 고점을 돌파하면 상승할 것이고, 갭 저점을 이탈하면 하락할 모양이란다. 

출처 시윤주식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6. 현대제철

상 51,700원

하 50,000원

최근 철강산업이 상승 중이다. 최근에 이격도가 큰 상태에서 고점을 만들면서 상승했다. 하지만, 다시 60일 이동평균선과 이격도를 줄이면서 60일 타고 주가가 상승했다. 정배열로 상승 중이고, 최근에 다시 고점을 돌파하려고 한다. 돌파를 하게 되면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지만, 돌파하지 못하면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다. 

출처 시윤주식 현대제철

 

7. 젬벡스링크

상 1,670원

하 1,600원

신문기사를 봐도 어떤 회사인지 잘 모르겠다. 관심종목 뒤편으로 배치. 

이전 박스권을 돌파한 이후, 다음 박스권으로 돌파하려고 하는 모양. 관심을 두고 볼 필요가 있단다.

출처 시윤주식 젬백스링크

 

8. 보령제약

상 24,500원

하 23,550원

스푸트니크v 관련주. 테마에 맞춰서 최근에 윗꼬리를 돌파하게 되면 상승으로 이어질지 관심을 가지면 좋겠단다. 

출처 시윤주식 보령제약

9. 하나기술

상 72,500원

하 69,000원

2차 전지 관련주. 최근에 갭상승 이후 약간 조정 중이지만, 갭을 메우지 않고 다시 상승하는 중이다. 갭 중간 부분 이상을 돌파하면 상승을 할 추세이다. 최근에 갭 상승한 것은 무상 증자할 때 올라간 것으로 확인이 된다. 무상증자가 어떤 효과로 이어질지는 지켜봐야겠다. 

무상 증자하는 회사. 이번에 첨 봤다. 

출처 시윤주식 하나기술

10. 현대일렉트릭

상 20,000원

하 19,000원

그린 뉴딜 관련주. 특이한 분석이다. 60일 이동평균선에 도달한 이후에는 한 번씩 상승하는 패턴이 있는 회사란다. 다음 주에 실적 발표도 있고, 60일 이평선에 걸쳐져 있기 때문에 곧 상승할 여지가 있단다. 꼭 확인하고 싶다. 

정리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