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윤주식] 단기매매 주식고수로 가는 과정 - 테마주 매매법


오늘은 시윤주식 유튜브가 나에게 가르침을 주고 있다. 

 

요즘 덱스터, 위메이드, 펄어비스 등이 고공 행진하는 것을 보고,

조금만 매매해서 조금만 수익을 남겼다. 

조금밖에 매매하지 못한 이유는,

너무 급등했기 때문이다.

언제 급락할지 모른다는 생각에, 위험을 안고 매수할 수는 없었다. 

 

나름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수익도 최소화될 수밖에 없는 방법이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을 살짝 하고 있던 중이었다. 


그런 나의 상태를 어떻게 알았는지,

나의 고민에 대한 해답을

오늘, 시윤주식 유튜브가 가르쳐 주었다.  

 

전부터 애청하던 채널이지만, 

오늘 올려진 영상이 마침, 나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영상인 것 같다. 

그래서, 오늘 시윤주식 유튜브 채널이 더 고맙게 느껴진다. ㅎ


결론은 (테마주 매매법)

급등하는 테마와 같은 테마로 분류되어 있지만, 아직 본격적인 상승을 시작하지 않는 종목을

매수하고 대응한다는 것이다. 

아직 본격적인 상승이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손절 라인이 그만큼 짧다.

그래서 위험부담도 덜 하다는 것이다. 

 

출처 시윤주식 유튜브 / 덱스터

 

 

 

 

 

 

위 사진은 덱스터 주가 모습이다. 수직으로 상승하는 모습이다.

이런 모양을 매수하여, 상투 잡는 경우가 많다 보니, 매수가 쉽지 않다. 

 

그래서, 시윤주식 유튜브에서 알려주는 방법을 사용해야겠다. 

아래 '코세스'라는 종목도 메타버스로 분류되는 종목이다.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출처 네이버

덱스터 자체도 메타버스 관련 테마 주식으로 분류되고 있다. 

마찬가지로,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출처 네이버

실제 차트를 통해서 보면

'덱스터'가 고공행진을 시작하는 동안

'코세스'는 아직 시작하지 않고 있다. 

 

100% 이 종목도 상승할 거라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덱스터 처럼, 같이 상승할 거라는 기대감으로 매수를 해두고

지켜보면 된다는 것이다. 

 

만약에 기대와 달리 하락으로 간다 하더라도,

바로 밑에 20일 이동평균선이라는

지지선이 있기 때문에 

무작정 급락은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만큼 위험부담이 덜한 상태에서 매수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대신, 상승하게 되면, 덱스터와 같은 큰 상승폭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출처 시윤주식 유튜브

길을 헤매고 정리 못하고 있던 나는,

나의 고민을 이 영상을 통해서 해결한 것 같다. 

 

급등하는, 같은 테마의 아직 시작하지 않는 종목을 매수하게 되면, 

위험부담은 줄이고, 큰 상승폭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직 적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글로 남기면서, 

방법을 머릿속으로 정리해 본다. 

 

다음에는 이런 식으로 대응해 봐야겠다. 

 

하지만, 경험상 테마의 주도주, 대장주가 아닌 종목은 

힘이 약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다.  

 

 

주식 초보 탈출을 위한 단테님 영상들

 

 

주식 단테 초보 탈출 기본 영상

가격 대칭이론 손절라인 = 매수타점 손절 잘하는 법 주가바닥가늠 공구리기법 초보 필살기 이평 때리기 주식 단테님의 영상을 보면서, 머릿속에 오래도록 남아 있는 영상들이 있어서 정리합니

bread.richanna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