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키워드, 네이버 같은 내용


이틀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이후, 

"리뷰요정 리남"님의 유튜브를 여러번 보았다. 
유튜브에 무료강의가 들어있다.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들이 다 들어 있는 것 같았다. 

 

 

그중에서도 지금 나에게 필요한 강의가 몇개 더 눈에 들어왔다. 

리남님이 2개의 블로그를 테스트용으로 만들었다. 

그 사실을 기반으로 공개하는 블로그 최적화 관련 내용이다. 

어떻게 이렇게 정성스럽게, 정확한 실험적 사실에 기반하여 설명해 줄 수 있는지 

너무 고마운 일인 것 같다.

 

  • 블로그 최적화 : 시간에 달려 있다. 
    • 블로그를 시작하고, 일정시간 (30~40일)이후,
    • 주기적인 글을 썼다면 최적화가 되어 
    • 블로그 글들이 노출되기 시작한다. 

 

 

 

  •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같은 내용으로 운영해서는 안된다. 

네이버 블로그을 하고 있었다면, 

네이버 내용을 티스토리에 복사, 붙여넣기 형식으로는

절대 진행해서는 안 된다. 

유사문서로 걸려서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고,

블로그가 누락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방법을 비껴갈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나는 그 방법을 쓰지 않을 것 같고, 앞으로도 그렇지 않을 것 같아서, 

기록에도 남기지 않겠다. 

 

 

 

 

  • 키워드 분석 : 수익형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

 

나는 단순히 조회수에 비해서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좀 더 디테일한 내용을 설명해 주신다. 

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를 활용한다. 

whereispost.com/

 

기본 조회수가 문서수에 비해 많아야 한다. 

문서수는 5천건 이하가 좋다. 

조회수 100건, 문서수 100건의 키워드 장점 : 노출될 확률이 높다. 

조회수 만건, 문서수 5천건의 키워드 장, 단점 : 잘 되면 조회가 더 많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경쟁이 심하여, 전혀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 

 

가장 좋은 것은 당연히 조회수가 많고, 문서수가 적은 것이다. 

 


리남님은 여러가지 좋은 정보를 무료강의로 나누어 주고 계신다. 

네이버에서는 이런 내용이 검색되지 않는 것 같다. 

 

클래스101에는 유료강의도 있는 것 같은데,

무료강의를 좀 더 잘 소화하고,

좀 더 있다가 고민해 봐야겠다.

반응형